Description
기업상담 프로그램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는 근로자의 직무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제도입니다.
직장인 스트레스는 기업의 기술경쟁력, 생산성에 직접적 영향을 미칩니다. 힐다임은 기업의 성장을 위해 직장인이 행복할 수 있도록 건강, 정서, 심리적인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및 업무 저해요인을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2. 사업주와 근로자지원프로그램 참여자는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근로자의 비밀이 침해받지 않도록 익명성을 보장하여야 한다.
(개정 2020.5.26)
1.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및 업무 저해요인을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2. 사업주와 근로자지원프로그램 참여자는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근로자의 비밀이 침해받지 않도록 익명성을 보장하여야 한다.
(개정 2020.5.26)
EAP가 무엇인가요?
어떤 내용이 지원되나요?
상담을 받으려면 직접 방문해야 하나요?
회사가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나요?
상담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상담은 누가 해 주나요?